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이스트게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롤플레잉 게임)인 카발2의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카발2 게임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인터넷 게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카발2 공식 홈페이지(http://cabal2.co.kr, 이하 '홈페이지')에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 또는 중요한 내용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이상 사전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5.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구체적인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안내')와 함께 적용되므로 서비스 안내와 기타 회사에서 정하는 운영정책에 따라 회원의 권리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카발2 게임 서비스 (이하 '서비스')
    회사에서 현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콘텐츠 설비제공업장, PC통신을 통하여 전세계에 상용 서비스 예정인 인터넷 기반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롤플레잉 게임) 카발2 게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카발2 게임 이용자 (이하 '이용자')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계정 등록을 하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카발2 계정 (이하 '계정')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생성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아이디를 포함한 일반정보, 게임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계정을 의미합니다.
  4. 이용자 아이디 (이하 '아이디')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
    이용자의 식별을 명확히 하고,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임 캐릭터 (이하 '캐릭터')
    이용자 계정 내에 존재하며 이용자가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정보를 의미합니다.
  7. 운영자 (이하 '운영자')
    이용자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직원 또는 게임 내 관리자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8. 미성년 이용자 (이하 '미성년자')
    이용자 중 만 19세 미만인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9. 멀티미디어 문화콘텐츠 설비제공업장 (이하 '사업자')
    독립한 장소에서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갖추고 게임물, 영상물 등을 이용하게 하거나 부수적으로 그 밖의 정보제공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10.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 및 게임 서비스 약관 내지는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이용할 수 있으나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 보호법, 한국 은행법, 형사 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회사가 관리하는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이 내용을 통하여 공시하고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 합니다.
  5. 회사는 미성년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계정 등록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계정이 등록된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일 계정 등록 당시 또는 등록 이후 계정이용상에 문제가 발생되어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연락을 하고자 할 때에 이용자의 귀책사유(정확하지 않은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 제공)로 연락이 되지 않아 계정이용 제한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버그를 발견한 경우, 홈페이지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즉시 회사에 알려 수정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아이디 및 캐릭터명 선정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반영해서는 안 됩니다.
    ㉠ 회사의 공식적인 운영자 및 회사관련사항을 사칭하는 내용이거나 이와 유사한 내용
    ㉡ 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5. 이용자는 연락처, 이메일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6.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7. 이용자는 타인의 개인정보, 계정을 부정하게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8.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 다른 이용자를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내용
    ㉦ 기타 본 약관 및 이용계약의 취지에 위반되거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9.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다른 이용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카발2의 운영자나 회사 또는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는 한, 카발2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변경, 카발2 서버를 해킹 하거나 홈페이지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카발2 서비스 관련 내용이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또는 캐릭터나 아이템 데이터를 고치거나 복사하는 행위
    ㉤ 서비스 안에서나 웹사이트 상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 서비스 안에서나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 안에서나 웹사이트 상에서 사적인 정보나 게임 밖의 실제 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받는 행위
    ㉧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 한 단체의 조성
    ㉨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서비스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금지하는 불법적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사용 또는 프로그램 상의 버그의 악용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허가 없이 게임 내에서 배포하는 행위
    ㉫ 카발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도용하거나,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기타 본 약관 및 이용계약의 취지에 위반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10. 이용자는 서비스 내용에 대한 소유권한이 없으며, 약관을 통해 이용권한에 대한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사용권을 획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권한의 양도 및 매매는 금지됩니다.
  11. 이용자는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월권하여 영업활동을 해서도 안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의 영업행위로 회사에 손실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배상 책임을 지고, 회사는 관련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2. 이용자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1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4. 이용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홈페이지에 공지되는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고 그에 따라야 합니다.
  15. 상기의 각 사항의 위반 시, 회사는 본 약관과 자체규정(카발2 운영정책 참고) 및 회사운영 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이용정지, 아이디 삭제, 이용계약의 직권해제 또는 해지, 수사기관 고발조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16. 이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게임내용(이미지, 게임 내 각종 수치정보 등)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정보제공을 해서는 안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계약의 체결

    
제 7 조 서비스 계약
  1. 서비스 계약은 홈페이지에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및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후, 그 내용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약관의 동의는 계정등록 당시 상기의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는 것으로 대신하며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가 완결된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반드시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를 허위로 기재한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 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신청에 대한 승인과 제한
  1. 회사는 계정 신청 당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서비스 신청을 한 이용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으며, 추후 확인 시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 서비스 신청 시 필수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 또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회사의 명예를 훼손 또는 영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신청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해당 계정의 게임 내 정보를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게임에 치명적인 해를 입힌 사용자 계정
    ㉡ 타 사용자에게 해를 입힌 사용자 계정
    ㉢ 제6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제 10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호, 서비스에 관한 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계정을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정을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서비스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누출되거나, 이용자가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여 원활히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아닌 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 서비스 별 회원정보는 서비스 안내 또는 관련된 뉴스, 이벤트, 업데이트 내용 등 광고를 포함한 소식을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공유하며 해당 안내는 E-mail 및 SMS로 제공합니다. 단, 이용자는 메일링 서비스나 SMS 수신을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신허용 또는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며 이용자가 선정하여 부여된 계정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이용요금 청구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4.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이용자는 발견 즉시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 등 보안상 긴급한 이유로 이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한 날 이후 최초 접속 시에 이용자 본인이 보유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6.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단

    
제 12 조 이용요금
  1.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과 같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 일정기간을 기준으로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부과하는 상품
  2. 구체적인 기간, 시간, 액수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3. 각 요금 종류별 손해배상 또는 환불은 본 약관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1. 회사는 인터넷 기반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롤플레잉 게임)인 카발2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게임내용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후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혹은 클라이언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시스템 및 각종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 한해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위반책임

이용자는 회사에서 발행한 서면에 의해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금전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소프트웨어의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이러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6조 15항에 따라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이용자에게 발생될 수 있는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최소 24시간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또는 교체하여야 할 경우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서비스 별로 이용범위를 정하여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고지 후 모든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그리고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나 시스템다운 등) 및 타인(기간 통신업자 등)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의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정책,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서비스 제공을 금지하거나,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게임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게임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이를 홈페이지(https://www.cabal2.co.kr/)를 통해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6항에 따라 게임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ㆍ계속적 유료 이용계약ㆍ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유료아이템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해당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8. 6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이후 최소30일의 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동안 손해배상절차를 이행하기 위한 전담 창구 등 고객 대응 수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인터넷 웹사이트인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cabal2.co.kr/)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상호
  2. 게임물의 제명
  3. 이용등급
  4. 등급분류번호
  5. 제작연월일
  6. 게임물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7.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표시할 의무가 있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 정보 (게임 내 화면으로 표기하거나 별도 링크로 표시)
  8.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정전 또는 서비스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를 하며, 이로 인해 이용자 또는 다른 3자가 입은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 6조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 할 경우, 계정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간에 발생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관리소홀에 기인하는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한 의무사항 조항에 위배된 경우에는, 계정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정보는 당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게임의 기획이나 서비스 운영 목적상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기타 게임 내 정보의 추가, 변경을 결정할 경우에는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카발2 공식 홈페이지(http://cabal2.co.kr)의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 이용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8.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계정관리
  1.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본 게임이나 호스트 컴퓨터에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접속하거나, 타인의 캐릭터나 아이디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캐릭터 이름은 이용자의 계정에서 만들어지며, 타 계정으로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4. 한 개의 접속 아이디에서 정해진 개수의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추가 생성은 기존의 캐릭터를 삭제하여야만 가능합니다.
  5. 하나의 계정에 속하는 다수의 캐릭터 아이디는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6.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현금 매매, 양도, 공유,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서비스 사용으로 얻은 결과물(아이템, 캐릭터 등)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으므로 현금 매매 및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약관에 명시된 사항이나 또는 그에 준하는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이로 인한 결과로 얻은 피해는 본인의 책임으로 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중지
  1.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통하여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 탈퇴를 할 수 없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규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규정한 방법에 따라 즉시 처리하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미성년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별도로 동의를 해야 하는 경우로서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추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또는 이용자 본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거나 추인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를 다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중대한 약관의 위반사항으로 간주하여, 사전통지 후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1항, 제4항의 ㉠호, 제7항, 제8항, 제9항 ㉡호 ㉢호 ㉣호 ㉥호 ㉨호 ㉩호를 위반한 때
    ㉡ 고의,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4. 이용자가 위 2항을 제외한 약관 및 서비스 정책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중지 이전에 이용자에게 위반사항을 시정할 것을 통지하고 이용자는 회사의 시정 통지를 받은 즉시 이를 시정함으로써 위반 사항이 시정될 수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에 대하여 제재를 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해명절차 및 구제절차를 마련하고 있음을 사전 또는 사후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6.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자로서의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각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는 게시되는 내용의 추가, 수정, 삭제에 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전 항에 해당하거나 그에 준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의 변경 및 내용의 추가, 수정,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운영정책)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삭제를 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기간정량 계정에 한해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되 이는 상기 중지/장애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사전고지를 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 무료 연장됩니다.
  3.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4.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 하거나 원상복구가 상업상 합리적인 방식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에 상응하는 다른 콘텐츠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는 상기 손실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환불
  1. 남아있는 캐시의 환불 시에는 캐시 충전 후 사용된 캐시를 빼고 현재 남아있는 경우 캐시잔액의 10%를 결제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최소 결제 수수료는 1,000원이고 캐시 잔액이 1,000원 이하일 때에는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의 중지(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금액에서 이용요금 [사용시간(단위:시간) * 시간당 이용요금] 또는 [사용일수 * 1일 사용료]중 서비스 이용에 상응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캐시로 환불 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 일단위 요금 550캐시, 시간당 요금 55캐시로 계산합니다.
    a. (잔여시간/잔여 일수) > 10(일일 평균 이용시간) = 잔여 기간(일)로 계산
    b. (잔여시간/잔여 일수) < 10(일일 평균 이용시간) = 잔여 시간으로 계산
  3. 단, 사전 고지 없이 또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이용자는 원하는 계정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4. 위 2항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 형태의 특성상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 계정에 한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자에 맞추어 환불을 시행하며, 이 때의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6. 회원탈퇴신청 시 '캐시'의 잔액이 있을 경우 본 약관 제24조 환불 절차에 의거하여 해당 '캐시'에 대한 잔액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완료 이후 잔액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단, 잔액 포기에 대한 이용자의 명시적 의사표현이 있으면 회원탈퇴신청이 가능하며, 이용자의 모든 '캐시'는 자동 소멸합니다. 이후 회원탈퇴철회에 의하여 이용자의 계정이 복구되었다 하더라도 이용자의 '캐시'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제6조 제9항 제㉩호에서 금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하거나 혹은 주민등록법 위반 등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이메일을 통하여 이러한 사정 및 이의신청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할 것이며, 개별적으로 고지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자신이 진정한 이용자이거나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8. 특수한 상품 판매 이벤트나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하여 구매한 유료 컨텐츠의 환불 계산식은 유료 컨텐츠 구매 시 이벤트 규약 등을 통하여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환불계산식에 대하여 별도로 정한 사항이 없을 경우, 해당 상품 구매가액에서 이용요금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9.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7조 1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10. 결제취소, 환불 등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별 별도 지침(아이템샵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제 24 조 환불 절차
  1. 본 약관 제23조 ‘환불’에 의거, 환불에 대한 신청은 카발2 고객센터(1:1문의 > 유료서비스 > 캐시환불)를 통해 접수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카발2 고객센터(1:1문의 > 유료서비스 > 캐시환불)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회사는 환불 신청 접수 건에 대해 환불 절차에 따라 회수 또는 삭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제 25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결제취소)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ARS, 휴대폰 결제 등)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약관 제24조 환불 절차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 26 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제반 장애 또는 이용자의 네트워크 장애로 발생하는 아이템 분실, 경험치 손실, 게임 내에서의 아이템에 가치상승 또는 하락에 대해서 회사에 채무불이행이 있음이 명백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당사자간에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면책됩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서비스 약관상의 문제로 분쟁이 발생될 경우에는 당사자간의 협의에 따라 원만히 해결하되, 합의에 이르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을 당해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8 조 약관 외 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별로 별도 지침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별 별도 지침(운영정책)에 의합니다.


[부칙 2012.09.14]
[부칙 2012.11.15]
[부칙 2012.12.07]
[부칙 2013.01.03]
[부칙 2013.02.14]
[부칙 2013.07.11]
[부칙 2015.03.26]
[부칙 2016.01.18]
[부칙 2024.03.08]

위 약관은 2024년 03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