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 제4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                    
  •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스트게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카발 온라인(Cabal)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카발 온라인 게임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이 약관은 인터넷 게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카발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www.cabal.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 ②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 카발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www.cabal.co.kr) 또는 카발 온라인 게임 내 클라이언트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                    
  •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 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카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함은 회사에서 현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등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카발 온라인 (Cabal) 게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 2. "카발 온라인 게임 이용자 (이하 '이용자')" 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계정 등록을 하여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 3. "카발 온라인 계정 (이하 '계정')" 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4. "카발 온라인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요금 결제상태, 게임이용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                            
    • 5. "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확인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 6. "게임 캐릭터 (이하 '캐릭터')" 라 함은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직접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 정보를 의미합니다.
    •                            
    • 7. "프리미엄 계정" 이라 함은 개인 프리미엄 이용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의 계정을 의미합니다.
    •                            
    • 8. "멀티미디어 문화컨텐츠 설비제공업장" 이라 함은 독립한 장소에서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갖추고 게임물,영상물 등을 이용하게 하거나 부수적으로 그 밖의 정보제공물을 공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                            
    • 9. "미성년 이용자(이하 '미성년자')" 라 함은 이용자 중 만19세 미만인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상에서 카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해지)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                    
  • ②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는 제7조에 의거하여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③ 회사는 제1항의 이용자 정보(전화번호, e-mail주소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입력하신 성명은 실명확인 혹은 공익을 위하여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 제공,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 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 ④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함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를 위반한 행위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 ⑤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경우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즉시 처리를 합니다. 다만, 카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하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 ①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                    
  •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닌 경우
    •                            
    • 2. 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 3. 형법 등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4.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5.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 6. 이용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 7.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동의를 얻은 경우
    •                            
    • 8.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 9.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                            
    • 10.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                            
    • 11.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                        
                       
  •                    
  • ③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                            
    •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                
               
제8조 (이용 종료)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의한 기준을 초과하였음에도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 이용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정보를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 계정 경우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시점부터 기산 합니다.

               
                       
  • 1. 6개월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계정의 레벨 10 미만의 캐릭터
  •                    
  • 2. 1년 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모든 계정
  •                
               
제9조 (계정)
               
                       
  •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                    
  •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승인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에게 효율적으로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계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에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 ③ 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이용요금 청구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                    
  • ④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0조 (비밀번호)
               
                       
  • ①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진행한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 ②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1조 (이용요금)
               
                       
  • ① 이용 요금의 종류는 다음 과 같습니다.                        
                                 
    • 1. 프리미엄 서비스 : 일정기간을 기준으로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부과하는 상품
    •                        
                       
  •                    
  • ② 구체적인 기간, 시간, 액수 및 납부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                    
  • ③ 각 요금 종류별 손해배상 또는 환불은 본 약관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회사가 관리하는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                    
  •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 ⑥ 회사는 미성년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이용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제3자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비실명 계정이 등록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 및 제3자의 정보를 이용정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②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 시 연락 가능한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                    
  • ③ 이용자는 계정, 캐릭터 이름, 길드 이름, 기타 게임 내에서 통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1.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임매니져(GM)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
    •                            
    •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                            
    • 3.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                            
    • 4.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                            
    • 5.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                            
    • 6. 기타 사회상규에 반하는 것으로써 회사가 정하는 내용
    •                        
                       
  •                    
  • ⑤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e-mail 등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용자가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⑥ 이용자는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                    
  • ⑦ 이용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거나,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 ⑧ 이용자는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 ⑨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 5.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                            
    • 6. 다른 이용자를 음해하거나 인종 차별적인 내용
    •                            
    • 7. 기타 관계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내용
    •                        
                       
  •                    
  • ⑩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게임 또는 오락 등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각 게임별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                            
    • 2. 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임매니져(GM)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 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카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카발 게임 접속 프로그램을 포함함)을 변경하거나 카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카발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카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 4. 본 항 제3호와 관련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거나 이의 사용을 장려, 광고하는 행위
    •                            
    • 5.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                            
    • 6.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                            
    • 7.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사적인 정보나 게임 밖의 실제 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 받는 행위
    •                            
    • 8.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나 길드을 결성하는 행위
    •                            
    • 9.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질권설정, 담보제공, 대여하거나 받는 행위 또는 이를 광고하거나 기타 준비하는 행위
    •                            
    • 10. 자기 또는 제 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서비스 내에서 게임의 내용(게임 내 사냥행위 등)에 권한 없이 관여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 배포하거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                            
    • 11. 계정, 캐릭터(경험치), 아이템 등을 유상으로 매매하는 행위
    •                            
    • 12.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 13.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내용을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배포하는 행위
    •                            
    • 14.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래를 목적으로 직접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거나,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의 유상 매매 등 불법적인 목적으로 여러 이용자의 이용대금을 납부해 주는 행위
    •                            
    • 15. 회사가 금지하는 불법적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취득한 아이템임을 알면서 취득하는 행위
    •                            
    • 16. 회사가 금지하는 불법적인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자들로부터 반복적으로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을 양도받는 행위
    •                            
    • 17. 다른 이용자로 하여금 상기 1 ~ 16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                        
                       
  •                    
  • ⑪ 이용자는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⑫ 이용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 ⑬ 이용자는 이 약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과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 ⑭ 이용자는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상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다중 이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인 카발 온라인 (Cabal) 게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② 회사는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기타 게임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게임의 내용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③ 회사는 카발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www.cabal.co.kr)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에 관한 사항, 게임의 운영에 관한 사항, 게임 이벤트에 관한 사항, 게임정보 업데이트 및 게임 월드 추가에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카발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www.cabal.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                
               
제15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최소 24시간 전에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 ③ 회사는 "회사"정책,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의 발견 또는 게임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②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li>③ 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⑤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이용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⑥ 이용자의 계정은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에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용자는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의 사이버 고객센터 및 계정도용신고 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⑦ 이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모든 정보는 당사가 일체의 권리 및 권한을 소유하며,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당사에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기타 게임 내 정보의 추가, 변경을 결정할 경우에는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의 사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⑧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전화 또는 1:1문의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                
               
제17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 ① 이용자는 이용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②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전화 또는 1:1문의를 통하여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계정이 프리미엄계정일 경우, 잔여 이용요금은 제19조 환불 조항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 ③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 상의 계정 삭제 신청을 함으로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제13조의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www.cabal.co.kr)에서 게임의 운영원칙 및 이용자 의무사항 기타 이의 제재조치 등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카발 온라인 게임의 클라이언트 및 카발 온라인 홈페이지의 계정도용신고 센터를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사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이용자는 계정도용신고 센터 및 사이버 고객센터의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⑤ 미성년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추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또는 이용자 본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거나 추인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를 다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                
               
제 5 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18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1일 4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기간정량 계정에 한해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되 이는 상기 중지/장애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 ② 사전고지를 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 무료 연장
  •                    
  • ③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                    
  • ④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19조 (환불)
               
                       
  • ①남아있는 캐쉬의 환불 시에는 캐쉬 충전 후 사용된 캐쉬를 빼고 현재 남아있는 경우 캐쉬잔액의 10%를 결제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최소 결제 수수료는 1,000원이고 캐쉬 잔액이 1,000원 이하일 때에는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 ② 이용자가 서비스의 중지(또는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 1.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금액에서 이용요금 [결제금액 - (일단위 요금 * 사용일수) - 환불수수료] 후 캐쉬로 환불합니다. 단,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 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 없이 이용요금 [결제금액 - (일단위 요금 * 사용일수)]만 공제하고 캐쉬로 환불합니다.                                
                                           
      • 1) 플래티넘 서비스의 경우 일단위 요금을 550캐쉬로 계산합니다.
      •                                    
      • 2) 실버 서비스의 경우 일단위 요금을 330캐쉬로 계산합니다.
      •                                
                                 
    •                        
                       
  •                    
  • ③ 단, 사전 고지 없이 또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이용자는 원하는 계정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환불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                    
  • ④ 위 2항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 형태의 특성상 플래티넘 및 실버 아이템 이용 계정에 한합니다.
  •                    
  • ⑤ 회사는 회사의 정산일자에 맞추어 환불을 시행하며, 이 때의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                    
  • ⑥ 회원탈퇴신청 시 '캐쉬'의 잔액이 있을 경우 본 약관 제20조 (환불 절차)에 의거하여 해당 '캐쉬'에 대한 잔액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완료 이후 잔액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단, 잔액 포기에 대한 이용자의 명시적 의사표현이 있으면 회원탈퇴신청이 가능하며, 이용자의 모든 '캐쉬'는 자동 소멸합니다. 이후 회원탈퇴철회에 의하여 이용자의 계정이 복구되었다 하더라도 이용자의 '캐쉬'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 ⑦ 회사가 제13조 제10항 제9호에서 금지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하거나 혹은 주민등록법 위반 등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이메일을 통하여 이러한 사정 및 이의신청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할 것이며, 개별적으로 고지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용자가 자신이 진정한 이용자이거나 중대한 불법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 ⑧ 유료콘텐츠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콘텐츠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제16조의2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유료콘텐츠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                
               
제20조 (환불 절차)
               
                       
  • ① 본 약관 제19조 ('캐쉬'의 환불)에 의거한 환불에 대한 신청은 카발 온라인 고객센터(1:1문의 > 요금결제 및 환불)를 통해 접수합니다.
  •                    
  • ② 회원은 반드시 카발 온라인 고객센터(1:1문의 > 요금결제 및 환불)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 ③ 회사는 환불 신청 접수 건에 대해 환불 절차에 따라 회수 또는 삭제일로 부터 3영업일 이내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제21조 (과오금)
               
                       
  •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결제취소)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ARS, 휴대폰 결제 등)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약관 제20조 (환불 절차)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제22조 (면책)
               
                       
  •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 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 ⑥ 회사는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지연과 서비스 이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손해 (아이템 분실, 경험실 손실)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⑧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 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 ⑩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 부칙(2007.08.22)
  •                    
  • 부칙(2008.07.17)
  •                    
  • 부칙(2009.03.25)
  •                    
  • 부칙(2011.10.28)
  •                    
  • 부칙(2012.07.04)
  •                    
  • 부칙(2013.02.13)
  •                    
  • 부칙(2013.07.11)
  •                    
  • 부칙(2016.01.18)
  •                
               

이 약관은 2016년 02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